본문 바로가기

컴퓨터/컴퓨터 시험

워드프로세서 필기 시험에 자주 나오는 문제 유형 (워드프로세싱 일반) 문제

728x90

1. 워드프로세서의 정의 및 기능

문제: 워드프로세서 소프트웨어의 주된 기능으로 옳지 않은 것은?

  1. 문서 작성 및 편집
  2. 그래픽 디자인 및 이미지 편집
  3. 문서 저장 및 불러오기
  4. 맞춤법 검사 기능

정답: 2) 그래픽 디자인 및 이미지 편집
(워드프로세서는 문서 작성과 편집에 중점을 두며, 전문적인 그래픽 디자인 기능은 포함되지 않음)


2. 문서 작성 기본 원칙

문제: 다음 중 문서 작성 시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편집 원칙이 아닌 것은?

  1. 띄어쓰기를 정확하게 한다.
  2. 한글 맞춤법을 준수한다.
  3. 문장 끝에 반드시 느낌표를 사용한다.
  4. 문서의 일관성을 유지한다.

정답: 3) 문장 끝에 반드시 느낌표를 사용한다.
(느낌표는 상황에 따라 사용되며, 필수 요소는 아님)


3. 입출력 장치 및 용어

문제: 워드프로세서에서 작성한 문서를 출력하는 데 사용되는 장치는?

  1. 모니터
  2. 프린터
  3. 키보드
  4. 스캐너

정답: 2) 프린터
(문서를 인쇄할 때 사용하는 장치는 프린터)


4. 파일 관리 및 저장 형식

문제: 다음 중 문서 파일을 저장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확장자가 아닌 것은?

  1. .doc
  2. .hwp
  3. .pdf
  4. .exe

정답: 4) .exe
(.exe는 실행 파일로, 문서 파일 형식이 아님)


5. 문서 편집 도구 및 단축키

문제: 다음 중 '복사' 기능을 수행하는 단축키는?

  1. Ctrl + X
  2. Ctrl + C
  3. Ctrl + V
  4. Ctrl + Z

정답: 2) Ctrl + C
(Ctrl + C는 복사 기능의 단축키)


6. 서식과 스타일

문제: 다음 중 문서에서 줄 간격을 조정하는 메뉴는?

  1. 문단 서식
  2. 문서 보호
  3. 파일 저장
  4. 인쇄 설정

정답: 1) 문단 서식
(줄 간격은 문단 서식 메뉴에서 설정 가능)


7. 표와 그래프 사용

문제: 표에서 셀을 병합하려면 어떤 작업을 수행해야 하는가?

  1. 표에서 셀을 선택한 후 삭제한다.
  2. 셀을 선택하고 "셀 병합" 기능을 사용한다.
  3. 셀을 선택한 후 새로운 표를 삽입한다.
  4. 셀을 나누는 기능을 사용한다.

정답: 2) 셀을 선택하고 "셀 병합" 기능을 사용한다.


8. 매크로와 자동화 기능

문제: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능은 무엇인가?

  1. 자동 저장
  2. 매크로
  3. 맞춤법 검사
  4. 자동 완성

정답: 2) 매크로
(매크로는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으로 처리하는 기능)


9. 인쇄 및 문서 출력

문제: 문서 인쇄 시 여백을 설정하려면 어떤 메뉴를 사용해야 하는가?

  1. 파일 저장
  2. 페이지 설정
  3. 문단 서식
  4. 그림 삽입

정답: 2) 페이지 설정
(페이지 설정 메뉴에서 여백을 조정할 수 있음)


10. 정보 보호 및 보안

문제: 중요한 문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은?

  1. 문서 암호화
  2. 자동 저장
  3. 페이지 설정
  4. 스타일 변경

정답: 1) 문서 암호화
(문서 암호화는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문서를 보호하는 기능)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