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컴퓨터/컴퓨터 시험

ITQ 엑셀 시험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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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기본 작업 단축키

  • Ctrl + N: 새 통합 문서 만들기
  • Ctrl + O: 기존 파일 열기
  • Ctrl + S: 현재 문서 저장
  • Ctrl + Z: 실행 취소 (Undo)
  • Ctrl + Y: 다시 실행 (Redo)
  • Ctrl + P: 인쇄

2. 데이터 입력 및 수정

  • F2: 셀 편집 모드
  • Alt + Enter: 셀 내 줄바꿈
  • Ctrl + Enter: 선택된 모든 셀에 동일한 데이터 입력
  • Ctrl + D: 위 셀의 데이터 복사
  • Ctrl + R: 왼쪽 셀의 데이터 복사

3. 셀 선택 및 이동

  • Ctrl + 방향키: 데이터의 끝으로 이동
  • Shift + 방향키: 셀 범위 선택
  • Ctrl + Shift + 방향키: 데이터가 있는 영역을 한 번에 선택
  • Ctrl + A: 전체 선택
  • Ctrl + Home: A1 셀로 이동
  • Ctrl + End: 마지막 데이터 셀로 이동

4. 서식 설정

  • Ctrl + B: 굵게
  • Ctrl + I: 기울임
  • Ctrl + U: 밑줄
  • Ctrl + 1: 셀 서식 열기
  • Alt + H + 0: 소수점 자리수 한 자리 늘리기
  • Alt + H + 9: 소수점 자리수 한 자리 줄이기

5. 수식 및 함수 입력

  • Alt + =: 자동 합계(Σ)
  • Ctrl + ` (틸드 키): 수식 보기/숨기기
  • F4: 절대/상대 참조 전환 (A1 → $A$1)
  • Shift + F3: 함수 마법사 열기

6. 정렬 및 필터 설정

  • Ctrl + Shift + L: 필터 설정/해제
  • Alt + D + S: 데이터 정렬 창 열기

7. 표 및 그래프 생성

  • Ctrl + T: 표 삽입
  • Alt + N + V: 피벗 테이블 삽입
  • Alt + F1: 기본 차트 삽입

8. 창 관리

  • Ctrl + Tab: 열려 있는 통합 문서 간 전환
  • Alt + W + F + F: 창 틀 고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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